다이어트 할 때 가장 중요한 식단,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? 맛없는 풀떼기만 먹으려니 질리기도 하고 역해서 못 먹을 때도 있죠? 제가 다이어트만 100번은 넘게 해봤는데 다이어트 식단 중 제일 맛있었던 것들로 추려 가져와봤습니다.
아침 식단
요즘 다이어트하면 빠질 수 없는 오트밀을 아침 식사로 추천합니다! 오트밀은 고콜레스테롤, 낮은 고밀도 지질단백질 수치를 조절하고,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으로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.
하지만 오트밀을 요리로 해먹어도 맛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 제가 다이어트하면서 오트밀로 레시피를 찾아 직접 요리해봤는데 이 레시피가 가장 맛있었던 거 같아 소개해드립니다.
오트밀 크림 리조또
재료 : 오트밀, 두유나 우유, 닭가슴살(생략가능), 양송이버섯, 양파, 청양고추(생략가능) 양념 : 소금, 후추, 다진마늘, 버터
- 조금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큰 그릇을 준비합니다.
- 오트밀 한주먹에서 한주먹 반을 넣습니다.
- 편의점에 파는 팩으로 되어있는 우유나 두유를 넣어주세요. 190ml 용량입니다.
- 닭가슴살을 찢어서 넣어주세요.
- 양송이버섯을 채 썰어 넣어주세요.
- 양파를 취향껏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.
- 청양고추는 매운 걸 좋아한다면 잘라 넣어주세요.
- 양념은 소금 한꼬집, 다진마늘 반스푼, 버터 조금 넣어주세요.
- 잘 섞이게 저어주세요.
-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 돌리고 섞고 2분 돌리고 섞고 2분 돌리고 섞어주시면 완성됩니다.
이렇게 먹으면 질리지 않고 여러번 먹을 수 있습니다. 정말 맛있고 추천드려요! 외국에서는 오트밀을 먹을 때 과일과 같이 먹는데 우리나라로 유입된 오트밀은 맛있는 요리로 여러가지 변형되어 잘 먹는 거 같아요.
점심 식단
직장인들은 점심 고민이 많이 될텐데 도시락을 싸가자니 다이어트 티내는 거 같기도 하고, 도시락 준비하는 아침이 너무 바쁘기도 하고, 그렇다고 사람들이랑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를 망칠 거 같기도 하구요. 그럴 땐 서브웨이로 가서 혼자 점심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서브웨이 다이어트 조합 추천
- 기본 맛 : 로스트 치킨
- 빵 : 허니오트 or 위트
- 치즈 : 아무거나 먹고 싶은 거
- 야채 : 피클이나 할리피뇨는 하나만 혹은 안 넣기 추가 선택 : 아보카도 추천
- 소스 : 스위트어니언 + 후추
서브웨이로 다이어트할 때 가장 자주 먹는 것이 로스트 치킨입니다. 칼로리가 낮고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. 빵은 아무거나 크게 상관은 없지만 허니오트와 위트가 가장 낫다고 합니다. 치즈도 아무거나 괜찮습니다. 야채는 피클과 할라피뇨는 짠 맛이 나기 때문에 식욕을 돋굴 수 있어요. 그래서 둘 중 하나만 넣거나 아예 안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저녁 식단
다이어트 대표 음식 중 닭가슴살입니다. 닭가슴살은 낮은 지방 및 칼로리 함량과 높은 단백질 함유로, 근육을 보호하면서 포만감을 유지하여 다이어트 중 영양 섭취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하지만 기름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부족한 육즙과 풍부한 풍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닭가슴살 역시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질리지 않고 풍부한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. 만들기 쉽고 맛있는 요리 알려드리겠습니다!
닭가슴살 요리
재료 : 닭가슴살, 소금, 후추, 전분가루, 마늘, 간장, 버터, 꿀이나 올리고당, 식초
- 생 닭가슴살에 칼집을 내줍니다.
- 전분가루를 앞 뒤로 묻혀줍니다.
- 기름을 달군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줍니다.
- 다진 마늘과 버터를 넣어 같이 익혀줍니다.
- 간장 1스푼, 식초 1스푼, 꿀 1스푼을 넣어줍니다.
- 소스들이 닭가슴살에 스며들때까지 졸여줍니다.
- 소스가 걸죽해진 거 같으면 불을 끄고 접시로 옮겨 먹습니다.
이렇게 하루 식단을 짜보았는데요. 아무래도 몸의 상태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 몸 건강을 유의해서 참고하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! 중간 중간에 배고프면 삶은 달걀이나 고구마, 설탕이 많이 안 들어간 요거트 등을 먹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. 맛있게 다이어트 해보아요! 감사합니다.
<<같이 보면 좋은 글>>
댓글